원산동,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원산동,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 최지우
  • 승인 2016.12.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동장,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화합의 장
 

목포시 원산동이 지난달 30일 목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박홍률 목포시장, 지역구 시도의원, 각 자생조직 회원, 일반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 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원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미순)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로 주민사랑방 문화프로그램인 라인댄스와 다이어트로빅 공연, 한량무 시연, 웃음 치료 교실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렸다.

이어 본 행사에서는 강사로 초청된 윤난실 광주마을네트워크 대표가 광주광역시 마을공동체의 다양한 우수사례들을 소개했다. 또 동 실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민관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미순 위원장은 “함께 뜻을 모으고, 힘을 모은 이번 행사가 원산동을 더욱 아름답고, 정이 넘치고, 살기좋은 동네로 만드는 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오형순 원산동장은 “원산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지역민들과 지역발전을 위한 결속을 가지는 의미있는 한마당 행사이다”며 “아름답고 살기 좋은 지역만들기 위해 더욱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원산동은 해상케이블카 설치 사업이 완료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이다. 인근에 세라믹산단과 대양산단이 있어 분양이 활성화되면 보다 풍요로운 동으로 발전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