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경선전 15일부터 선거인단 모집
상태바
민주 경선전 15일부터 선거인단 모집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7.02.2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주자 예비후보 등록 마감

[목포시민신문=편집국]더불어민주당이 15일부터 경선에 참여할 선거인단을 모집하는 가운데 최대 200만명에 이를 것을 예상되는 선거인단 규모, 투표율, 첫 경선지의 결과 등이 중대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문재인 전 대표, 안희정 충남지사, 이재명 성남시장, 최성고양시장 등이 본격적인 세몰이 경쟁에 들어갔다.

주요 주자들은 13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무리하고, 각자의 방식으로 선거인단 모집에 나서는 동시에 후원회도 출범시켰다.

문 전 대표의 ‘대세론’에 안 지사가 무서운 기세로 도전하고, 이 성남시장도 반전의 계기를 잡고자 총력전을 펴는 시점에 경선 일정이 시작돼, 선거인단 모집을 기점으로 경쟁이 한층 뜨거워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문 전 대표는 이날 대변인인 김경수 의원을 통해 당내 경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 의원은 입장문을 내고 “예비후보 등록은 정권교체를 위해 당의 일원으로 반드시 밟아야 하는 절차”라며 “우리당 후보들과 치열하게 경쟁하고 함께 힘을 모아 정권교체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 주말 광장의 촛불은 더욱 커졌다. 적폐세력의 정권연장 음모를 용납할 수 없다는 단호한 외침이었다”며 “문 전 대표는 한 손에는 촛불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정권교체와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의 계획서를 들고서 국민과 함께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선 일정이 막을 올리면서 각 주자 캠프는 실무 준비로 분주해진 모습이다.

특히 이번 경선은 일반 국민 누구나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완전국민경선제’로 치러지는 만큼, 각 후보 측에서 자신을 지지하는 국민을 얼마나 선거인단으로 데려올 수 있느냐가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문 전 대표의 경우 온라인에서 활동하는 ‘팬클럽’ 사이트를 중심으로 벌써 지인들의 선거인단 신청을 최대한 독려해야 한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안 지사 측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 선거인단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온라인으로 캠페인을 벌이는 것도 중요하다”며 “안 지사를 대통령으로 만들고 싶다면 선거인단에 참여해달라고 호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 역시 SNS 기반 지지자들 모임인 ‘손가락 혁명군’이 선거인단 모집의 주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캠프별 후원회 준비도 착착 진행되고 있다.

문 전 대표 측은 후원회장을 두고 막바지 고민하고 있으며 촛불민심을 살펴 가며 발족 시기를 조율하겠다는 입장이다.

국민들 사이에서 후원회장을 모집해온 안 지사 측에는 450여명이 자천·타천으로 응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 지사 측은 이미1호 후원회장으로 알려진 바둑기사 이세돌 9단을 비롯한 수명을 추려 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 시장도 지난 9일 서민층인 이른바 ‘흙수저·무(無)수저’로 구성된 후원회를 발족시키고 지지층을 다지고 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