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라이브 뮤지컬 동아리 동그라미” 발대식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라이브 뮤지컬 동아리 동그라미” 발대식
  • 이효빈
  • 승인 2017.05.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 키움 종합예술활동 교육복지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 ‘라이브 뮤지컬 동그라미’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10일 오후 3시목포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라이브 뮤지컬 동그라미 발대식을 갖고 다문화학생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개발한다.

‘교육복지 다문화학생 문화예술동아리’는 급속하게 증가하는 다문화학생에 대한 문화·예술활동 지원으로 다문화학생들의 숨은 재능과 끼를 개발해 자존감 향상을 통한 꿈과 희망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동아리 학생 구성과 운영은 목포유달초, 목포상동초, 목포서해초의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어울림 교육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캠프, 공연 발표회 준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1년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늘 발대식에는 학생들의 출발과 첫 도전을 축하하고 격려해주기 위해 교육청관계자, 학교장, 교사,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기회가 마련됐다.

또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들과 학부모님들은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하며 1년 동안 든든한 지지자가 될 것을 약속하는 자리가 되었다.

박선미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라이브 뮤지컬 동아리 동그라미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