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밀한 논리, 선제적 대응"
상태바
"치밀한 논리, 선제적 대응"
  • 류정식
  • 승인 2017.06.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대선공약 실천 방안 관련 전문가와 머리 맞대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전남도는 8일 도청에서 정책자문위원회 총괄운영분과 회의를 열어 대통령의 전남 공약 실천 방안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회의는 지난 5월 전남 공약 실천방안 자체 보고회 이후 더욱 실효성 있는 공약 실현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박종철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분과위원장 12명과 도 기획조정실장 등 관계관이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이 전남에 약속한 10개 공약의 자체 실천 방안을 설명하고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탕평과 균형’을 강조하는 문재인 정부 출범으로 그동안 정책과 예산에서 소외를 받았던 호남에 대한 배려와 지원이 예상되는 만큼 이를 지역 발전의 호기로 삼아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했다.

또 지역 공약을 검토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나 중앙부처의 입장을 고려해 전남 공약의 논리를 치밀하게 준비,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박종철 위원장은 “새 정부 핵심 키워드인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초점을 맞춰 정부를 대상으로 설득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금주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시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 전남 공약 실천방안의 논리와 완성도를 높여 새 정부 국정과제와 예산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9대 대통령 전남 공약은 에너지신산업 메카 육성과 국립심혈관센터 건립 등 광주전남 상생공약 2개를 비롯해 총 10개 공약 48개 세부사업이다. 사업비는 약 16조4000억 원 규모이다.
류정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