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신의면 호성염전 건강 천일염이 ‘쑥쑥’
상태바
신안군 신의면 호성염전 건강 천일염이 ‘쑥쑥’
  • 이효빈
  • 승인 2017.06.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토도자기, 맑은 공기와 햇살이 선사하는 신의 선물 소금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신안군 신의면에 위치한 호성염전이 건강한 소금 생산을 위한 친환경 염전으로의 면모를 갖추고 본격적인 천일염 생산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신의 선물이라 할 만큼 인류에 없어서는 안되는 귀한 소금, 그중에서도 바닷물과 햇빛과 염전과 염부의 땀이 빚어낸 천일염은 높은 가치를 조명받고 있다.

그중 전국생산량의 약 70%를 육박하는 많은 천일염을 생산하는 신안군 천일염에는 천연 미네랄 함량이 높기로 잘 알려져 있다.

신의면의 호성염전은 약 5만평방미터의 염전에서 친환경자제인 황토도자기가 빚어내는 값진 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이곳 염전은 주변이 산과 바다로 형성돼 있어 오염원이 없는 청결한 소금이 자랄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 5년 가까이 친환경 자제로 염전을 가꾸고 건강한 목제로 천일염 생산에 필수적인 시설들을 구축하는 등 염부의 구슬땀이 배어있다.

최근 천연목제로 새롭게 정비한 소금창고와 해주는 깨끗한 소금을 생산 할 수 있는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녹슬 것을 염려해 철제 못 하나도 쓰지 않고 스테인레스 재질을 사용하고, 용수관도 수도용수관으로 조성하는 등 친환경 재질로 만든 소금창고와 해주는 건강한 소금을 빚어내겠다는 염부의 세심한 배려로 완성됐다.

신의면 호성염전에서는 따뜻한 햇살과 맑은 공기와 청정바다, 그리고 염부의 구슬땀이 하나되 건강한 천일염이 자라고 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