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에서 새로운 목포교육의 지혜를 찾다”
상태바
“인문학에서 새로운 목포교육의 지혜를 찾다”
  • 이효빈
  • 승인 2017.06.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청, 초등교원대상 ‘인문학&교육’직무연수 실시
▲ 목포교육청이 초등교원 42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문학& 교육’이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김우진과 연관이 있는 북교동 성당에서 골목길 투어를 하고 있다.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전남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오는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초등교원 42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문학& 교육’이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개정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인문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하고 인간 삶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학문인 인문학을 교육과 수업에 어떻게 접목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교육과정은 인문학과 교사의 길, 목포 근대역사를 찾아서 떠나는 목원동 골목길 투어, 작품 세계분석을 통한 나에 대한 성찰, 인문고전 독서 지도법, 질문하는 공부법 하부르타 등 총 5개 강좌로 구성됐다.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를 비롯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강사 5명을 위촉, 강의, 실습, 현장탐방 등의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운영 중에 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현재 교육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인문교육에 대해 그동안 한 번도 연수를 받지 못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인문학적 관점으로 학생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갖게 됐으며 특히 목포의 숨겨진 역사를 찾아 떠난 목원동 골목길 투어는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공동체가 독서교육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인문교육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고자 노력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며, 이번 연수가 목포 지역내 교원들 삶과 교육의 질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행복한 학교, 행복한 학생 만들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