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청, 학생자치역량강화 리더십캠프 운영
상태바
목포교육청, 학생자치역량강화 리더십캠프 운영
  • 이효빈
  • 승인 2017.08.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4명의 임원 자율과 참여로 만들어가는 학생자치 역할 배워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전남 목포교육지원청은 23일 경청하고 배려하는 민주적 리더십 역량을 강화해 행복한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학생자치활동 리더십 캠프를 목포시청소년 수련관에서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 임원 104명을 대상으로 2학기 학생자치회가 자율적으로 만들어갈 학교축제, 체육대회 등 학생이 주인인 프로그램 운영방법을 배우고 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며 갈등이해 및 갈등해결교육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목포항도여중 회장 안채연 학생은 “ 1학기 학생자치활동 평가와 2학기 학생자치회 활동 계획 수립하기 등을 통해 학생자치회의 역할과 리더의 소양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고 말했다.

주제별 토의와 부서별 분과 협의를 진행한 목포여중 김인순 교사 외 7명은 “입학식 졸업식 동아리활동 등 서로 배우고 감사하며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어서 뜻깊은 날이었다” 며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인성을 갖춘 리더 교육을 통해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학생 바자회 나눔활동, 학생자치성과발표회를 오는 11월과 12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