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목포항구축제' 프로그램 60여개 심의
상태바
목포시, '목포항구축제' 프로그램 60여개 심의
  • 최지우
  • 승인 2017.09.0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목포항구축제, 10월 27일~29일 개최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시는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2017 목포항구축제'의 성공을 위한 중요 프로그램 유치 등 다양한 방안 마련을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이날 축제추진 위원 회의를 열고 지난해와 차별감 있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축제 개최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위원회는 무더운 여름을 피해 처음으로 선선한 가을에 열리는 올해 축제를 풍요롭고 북적북적한 항구 모습으로 재현하고, 성어기에 열리는 '파시'의 콘텐츠를 강화할 기본계획과 60여 개 프로그램을 심의했다.

축제 주 무대는 파시를 부각하면서 관람 편의를 위해 삼학도 서부항운노조 앞 축제장 입구에 설치돼 축제 기간 내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각종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차별화 프로그램으로는 파시 로드가 대표적이다. 전통, 근대, 현대 등 시대별로 연출된 공간에서 흥미진진한 경매가 펼쳐지고, 목포 9미(味)로 대표되는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활력 충전의 장이 될 전망이다.

여기에 남진, 박애리 등 목포 출신 예술인과 함께 하는 '풍어 파시 길놀이'도 눈에 띄는 프로그램으로 5가지 색상인 만선기 '오채(五彩)'를 활용한 대동 놀이로 진행된다.

길놀이는 '춤신·춤왕포토제닉 선발대회' 등 경연과도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카니발로 흥을 고조시킬 예정이다.

삼학도 중앙공원에서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엄마·아빠 파시(波市)가!, 왕새우 잡기, 수로 낚시체험, RC 보트 체험 및 경주대회, 항구 김밥 만들기, 해상케이블카 VR 체험 등 기획 체험행사를 집중적으로 배치한다.

지난해보다 규모가 두 배 이상 커진 주 무대에서는 축제 전야제인 '목포가요제'를 시작으로 개막식 '항구음악회', 폐막식 '바다 콘서트' 등 각종 단체 및 예술인이 참여하는 공연이 펼쳐져 항구 불꽃 쇼와 함께 가을밤을 붉게 수놓을 예정이다.

박홍률 시장은 "처음으로 가을에 개최되는 항구축제가 항구도시의 매력을 발산하고 목포의 맛과 멋, 낭만으로 가득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 목포항구축제는 10월 27일부터 29일일까지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