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천일염 가격안정을 위해 구슬땀
상태바
신안군, 천일염 가격안정을 위해 구슬땀
  • 최지우
  • 승인 2017.09.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소비처 발굴, 수매제도 정착 유도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신안군은 대표 특산물 ‘신안천일염’의 우수성과 안전성 홍보·마케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위축된 국내 소비시장에서의 판매를 확대하고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여 천일염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23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7 소금박람회를 통해 천일염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 소비시장 확대와 판매 촉진 등 경쟁력 확보에 노력하여 현장 판매 및 협상 계약을 통해 6억6천만 원의 기대실적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적으로 다변화는 유통시장에 대응하고 판매확대를 통한 군민들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상반기 지자체간 특산물 판매 협약을 통해 800톤, 국내·외 각종 박람회 참석 4회, 직거래장터 8회, 대도시 판촉행사 1회 등 판로개척에 힘쓰고 있다.

또한 수출시장 개척을 통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중국 북경시, 저장성, 귀주성, 요녕성 및 강소성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노력 중에 있으며, 미국, 일본 등 주변국과도 협의 중에 있다.

군은 하반기에도 임실군 절임배추 사업단 뿐 아니라 지자체별 대단위 소비처 발굴과 국제 박람회 2회, 지역축제 3회, 직거래장터 10회 등 판매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해양수산부와 전남도, 대한염업조합 등과 협력하여 절임식품 원산지표기 의무화 및 농업용 전력사용 등 제도개선을 통해 천일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신안군은 천일염산업의 안정적인 생산체계 구축과 가격안정화를 도모하고자 ‘천일염 수매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신안천일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품천일염으로 거듭나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