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상의, 김성훈 前 농림부장관 초청
상태바
목포상의, 김성훈 前 농림부장관 초청
  • 최지우
  • 승인 2017.09.1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21세기 목포상의 조찬 포럼’ 개최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상공회의소(회장 김호남)는 지난 5일 신안비치호텔에서 기관?사회단체장 및 회원사(상공인)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21세기 목포상의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김성훈 前 농림부장관이 초빙되어 ‘장보고의 꿈! 목포인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 전 장관은 “장보고는 최근 세계적으로 눈부시게 뻗어나는 우리나라의 해운산업과 조선업 그리고 국제무역을 맨 처음 개척한 世界人(Global leader)으로 우리가 포기할 수 없는 끊임없이 쫓아가야 할 소중한 역사적 표상(表象)이다”고 강조하고, “목포가 다도해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되살려 나갈 것”을 주문했다.

한편 김성훈 前 농림부장관은 목포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상지대학교 총장을 역임하였고, 국내?외 농업경제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높은 지식을 보유한 인물로 평가되고 있으며, 향토문화관과 자연사박물관 등에 총 2,500여점의 전시품을 기증하는 등 ‘목포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21세기 목포상의 조찬 포럼은 보해양조(주)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으며, 매회 분야별 최고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역사회 리더들과 발전방안을 공유하고 상생 협력할 수 있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