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목포아동병원과 무료 독감예방접종 협약
상태바
목포시 드림스타트, 목포아동병원과 무료 독감예방접종 협약
  • 최지우
  • 승인 2017.09.2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100명, WHO가 올 겨울 유행 예상되는 4가지 바이러스 접종 받을 예정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7일 목포아동병원(대표원장 설은영)과 서비스 지원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 아동에게 무료로 독감예방접종을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독감 예방접종 지원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소득에 상관없이 만 59개월 이하 아동은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하지만 만 60개월 이상부터 만 12세 미만 아동은 본인 부담으로 접종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드림스타트를 이용하는 저소득가정 아동 100명을 선정해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목포아동병원에서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동들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올겨울에 유행할 것으로 예측하는 4가지 바이러스를 한 번의 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는 차세대 독감 백신을 접종받을 예정이다.

설은영 대표원장은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학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선희 여성가족과장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확대해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매년 건강검진, B형간염 예방접종, 구강검진, 동병하치 등 아동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