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시민위한 무료건강강좌 실시
상태바
본사, 시민위한 무료건강강좌 실시
  • 최지우
  • 승인 2017.10.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 전대병원 ‘소화기내과 조성범 교수’ 강의
▲ 화순전남대병원 소화기내과 조성범 교수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시민신문은 지역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무료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건강 강좌는 간 건강 전문의를 초청, 간 질환에 대한 여러 가지 상황과 치료법, 예방법을 알아보는 강좌다.

오는 10일 오후 3시 원도심에 위치한 목포 OZ문화카페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에는 화순전남대병원 소화기내과 조성범 교수를 초청, 초기증상이 없어 감염 여부를 알아차리기 어려운 C형 간염의 예방과 치료법에 대해 소개한다.

요즘에는 B형 간염에 대한 예방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다보니 상대적으로 CGUD 간염이 늘고 있는 추세다. C형 간염은 멸균되지 않는 주ㅏ기, 침술, 피어싱, 성관계 등으로 통해 감염된다.

C형 간염은 B형 간염과 달리 나이를 먹어서 감염되더라고 70%가 만성화로 진행이 될 수 있고, 이중 30~40%는 간경변, 간암으로 진행 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매우 중요한 질병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국민건강검진 생애전환기 검신시 C형 간염 선별 검사를 포함하는 시범사업(대한 만 40세와 65세)으로 전국 35개 지역에서 실시 중이다. 시범사업 지역에서 C형 간염 검진 및 간 건강 정보를 지역 주민들에게 알려 C형 간염 조기진단과 치료를 돕고, 시범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익사업의 일환이다. 간 질환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