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중앙고, 미래설계 취업인성콘서트 개최
상태바
목포중앙고, 미래설계 취업인성콘서트 개최
  • 최지우
  • 승인 2017.10.1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 TO THE FUTURE’ 다양한 비젼 제시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중앙고등학교가 올해에도 목포시민 및 시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GO TO THE FUTURE 목포중앙고와 함께하는 취업인성콘서트’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13일 오후 14시 목포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4차 산업을 대비하는 청소년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된다.

행사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다포스 포럼에서 등장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소개하고 대비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노력했다.

특히 로봇, 드론, 3D프린팅, VR가상체험 등 첨단 미래산업에 대한 소개와 체험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는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준비된 예비취업인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했다.

체험부스는 ‘직업관’, ‘창업준비관’ 및 ‘진로관’ 등으로 구성해 직업관을 통해 최근 떠오르는 직업군으로 알려져 있는 네일아트, 헤어연출, 메이크업, 특수분장 등을 포함해 또 하나의 가족으로 우리 옆을 지키는 애완동물과 관련된 산업을 소개한다.

또 창업준비관을 통해 목포중앙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에서 평상시 갈고 닦은 실력을 토대로 운영되고 있는 비즈쿨동아리(셈틀지기, COFFEE FRAME, PHOTOFRAME, 천연비누제작체험)을 포함해 방과후학교(슈링클스, DIY공예)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동아리를 소개한다.

진로관은 예비직장인으로서 갖춰야할 기본인성예절을 우리의 전통에서 찾고자 다도체험관을 비롯 목포고용센터와 목포상공회의소에서 직업심리검사 등을 실시하여 자신에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소개하고, 청년고용사업 등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목포중앙고 영상미디어과에서는 인터넷방송국을 운영하여 이날 행사를 생방송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체험부스와 함께 저녁 7시부터는 가을의 정서가 가득 묻어나는 목포중앙고등학교 오케스트라단의 연주로 ‘제1부 함께하는 가을’이 시작되며 이후 클래식 타악기 앙상블과 팝페라가수의 공연이 함께 이어진다.

‘제2부 미래를 향한 행진’에서는 이날 행사의 부제인 ‘GO TO FUTURE’를 주제로 미래를 향해 걸음을 내딛을 학생들에게 희망과 꿈을 제공하는 시간이 목포중앙고등학교 댄스부의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체험부스와 공연은 취업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기회와 동시에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역할을 함께 제공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목포중앙고등학교 김영송 교장은 “작년에 이어 이번 콘서트를 통해 직업에 관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피 끓는 청소년기에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알찬 취업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키워가는 보람찬 시간들이 되기를 바란다”며 “불확실한 시기에 남보다 한 발 먼저 앞서 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목포중앙고와 함께하는 이번 콘서트에 지역민 역시 호흡을 같이 해 주시면 더욱 빛나는 행사가 되리라 생각된다. 우리 학생들과 같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꿈과 끼를 키우는 취업인성콘서트를 통해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그 길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많은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