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취업인성콘서트’ 개최
상태바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취업인성콘서트’ 개최
  • 이효빈
  • 승인 2017.10.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교육청 장만채 교육감, 박홍률 목포시장 등 참석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12일 ‘당신의 꿈이 이루어지는 학교! UD스쿨!’ 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는 취업인성콘서트를 개최했다.

목포시민과 함께하고 특성화고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전라남도 교육청 장만채 교육감, 목포교육지원청 박선미 교육장, 박홍률 목포시장 등이 참석했으며 박지원 의원은 격려사 영상을 직접 보내 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축제의 장을 빛내주었다.

취업인성콘서트는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을 안겨줄 특성화고등학교 바로알기와 선 취업 후 진학이라는 인생 성공길잡이의 노선을 개척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취업인성콘서트는 인성콘서트와 취업박람회로 구성됐다.

인성콘서트는 인성과 지성 그리고 감성이 동반된 콘서트 형태로 목포여상 학생 및 목포 청소년 및 시민들과 함께 하는 인성토크 축제로 진행됐다.

또, 인성골든벨은 청소년이 갖추어야 할 인성과 목포여상 재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인성재능을 선보이는 자리였다.

취업박람회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꿈의 현실에 직접 참여해보는 부스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각 부스를 순회 및 참여하는 방식으로 직업 매력을 직접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졸업생 멘토링 부스는 공무원,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등에 취업한 목포여상 졸업생들과의 진로 상담을 통해 현실적인 진로 및 취업마인드를 형성하고 진로를 향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졸업생 멘토링 부스에서는 국가직 9급 공무원에 합격해 목포대학교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김하솜, 목포고용센터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임연수,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전남서부지사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김효지, KEB 하나은행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이다슬, 신한은행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정소진, 우리은행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김수진, IBK기업은행에서 근무 중인 졸업생 강예슬, 흥국화재에서 현장실습 중인 재학생 황세빈 등이 참여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콘서트는 전남일자리종합센터 및 목포고용센터의 협조로 단순한 학교 행사를 넘어 학교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문화축제로 역량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남일자리종합센터는 다양한 진로와 직업에 대한 로드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인생설계 그래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목포고용센터는 취업성공패키지 등 직업관련 프로그램 소개. 진로 지도 및 미래의 직업 비전을 제시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