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섬마을 학교 “잘 있어요”
상태바
목포 섬마을 학교 “잘 있어요”
  • 이효빈
  • 승인 2017.10.2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 유달초 달리분교 방문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박선미 교육장이 지난 17일, 목포의 유일한 도서학교인 목포유달초등학교달리분교장을 방문했다.

목포유달초등학교 달리분교장은 목포에서 5.6㎞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5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는 목포의 유일한 섬마을 학교이다.

박 선미 교육장의 이번 분교장 방문은 분교장의 교육활동 운영 상황을 파악하고, 교육환경 개선과 지원방안 마련 및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을 찾기 위한 일환으로 이뤄졌다.

목포유달초등학교 달리분교장을 방문한 박 교육장은 학생들 및 교직원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학생들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갖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꿈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다“며”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이룰 수 있도록 모두가 더욱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 “목포교육지원청은 분교장에서 생활하는 학생과 교사들을 위해 적극 지원해 가겠다”며, 낙후된 교육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목포유달초등학교 달리분교장은 지난 1994년 분교장으로 격하된 이후, 현재 5명의 학생들이 3명의 교사와 함께 공부하고 있으며, 목포유달초등학교율도분교장은 2012년부터, 목포서산초등학교충무분교장은 2015년부터 휴교 중인 상태이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