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SNS부문 ‘올해의 블로그대상’ 수상
상태바
신안군, SNS부문 ‘올해의 블로그대상’ 수상
  • 이효빈
  • 승인 2017.10.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하며 걷는 신안여행’ 주제 온라인 홍보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신안군은 지난 19일 서울 중구 LW컨벤션에서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공동 주최한 ‘제7회 2017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올해의 SNS부문‘올해의 블로그 대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SNS대상은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써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부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제정된 상으로, 6월~7월 사이 한 달간의 공모를 거쳐 약 100여개의 기업과 기관이 지난 7월부터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는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 30점, 심사위원 평가 40점, 내부전문가 20점, 사용자평가(정량평가를 통과한 대상자에 한하여 별도 홈페이지 구축 후 사용자투표) 10점을 종합해 최종 선정 하였다.

섬들의 고향! 신안은 ‘소통하며 걷는 신안 여행’이라는 주제를 포커스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신안군의 소식을 널리 알리고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리고 있다.

국제 해양 관광 도시! 신안군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파도소리, 바람소리, 저녁노을, 아침 안개속으로 언제나 힐링 할 수 있는 곳으로, 앞으로 2018년 새천년대교, 2020년 임자대교 개통과 흑산공항 개항을 계기로 십자형 도로망을 완성하고, 신안관광 5백만시대의 세계적인 해양 힐링 관광의 명품섬 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2015년부터 운영한 블로그 및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힐링의 섬! 신안’을 알리는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신안군 SNS 콘텐츠는 ‘신안군 희망나눔 우체통’, ‘섬마을 숲속의 힐링 산책로’, ‘임자 제대로 만난 힐링여행지‘ 등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계절별 여행테마, 섬 여행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자연경관의 생동감을 전달하기 위해 실시간 사진을 이용한 소통형 콘텐츠와 섬 여행 특성에 맞는 1:1 소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콘텐츠의 품질이 우수하다고 평가되고 있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최근 삼도대교 개통과 앞으로 새천년대교, 임자대교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전국 여행객의 시선을 모을 수 있는 힐링콘텐츠 뿐만 아니라 주민들과 공감할 수 있는 SNS 소통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