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소심도 당선 무효형' 박준영 의원 지역구 보선 '관심'
상태바
'항소심도 당선 무효형' 박준영 의원 지역구 보선 '관심'
  • 류용철
  • 승인 2017.11.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삼석·이윤석 등 입지자 5~6명 거론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공천헌금' 혐의로 기소된 국민의당 박준영(61) 의원이 항소심에서도 당선 무효형을 선고받으면서 지역구 전남 영암무안신안 보궐선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지역구는 박 의원 뿐 만 아니라 회계책임자마저 징역형을 선고받고 재판이 진행되면서 보궐선거를 겨냥한 출마 희망자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서울고법 형사6부(부장판사 정선재)는 지난달 27일 열린 박 의원의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한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원심과 동일하게 징역 2년6개월, 추징금 3억1700만원을 선고했다.

현행 공직선거법상 본인이 벌금 100만원 이상, 사무장·배우자 등이 300만원 이상 벌금형이 확정되면 의원직을 잃게 된다.

박 의원이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의원직 상실형이 선고되면서 영암무안신안 지역구의 보궐선거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박 의원은 지난해 총선 이후 전국에서 당선자 중 가장 먼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

이로 인해 조기 선거마저 예견됐으나 당초 예상과 달리 재판이 지연되면서 입지자들의 활동은 소강상태를 맞았다.

하지만 이 날 박 의원에 대한 '당선 무효형' 선고로 그 동안 입지자 5~6명의 활동도 분주해 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지역내에서는 지난 총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출마해 박 의원과 본선에서 경합을 벌었으나 막판 분패한 서삼석 전 무안군수의 출마가 유력하다.

민주당 영암무안신안 지역위원장인 서 전 군수는 최근 보궐선거를 겨냥해 활동의 폭을 넓히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 국민의당 후보로는 이윤석 전 의원이 지역구에 얼굴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지역내 노인 경로잔치를 찾아다니며 사실상 선거전에 돌입한 양상이다.

이들과 함께 우기종 전남도 정무부지사와 영암출신의 고위관료 출신과 언론인 등이 거론되고 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