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 축구단 감독 뇌물 수수혐의 자택 사무실 압수수색
상태바
목포시청 축구단 감독 뇌물 수수혐의 자택 사무실 압수수색
  • 최지우
  • 승인 2017.12.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축구단 선수선발 미끼 대학 감독과 학부모 금품 수수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시청 축구팀 감독이 선수 선발 과정에서 금품이 오간 혐의가 드러나, 시 관리 산하 문화예술 단체들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감독 체계를 정비해야 한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창원지검 통영지청은 선수 선발 과정에서 목포시청 축구팀 김모 감독이 수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지난달 27일 김 감독의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 했다.

광주*전남 일부 대학 감독들도 학부모로부터 돈을 받아 김 감독에게 건넨 정황이 포착돼 김 감독과 관련자들을 소환해 조사에 나섰다.

김 감독은 지난겨울 통영에서의 전지훈련과정에서 전남 모 대학 축구 감독으로부터 금품을 제공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목포시 관계자에 따르면 “대학 감독들이 학생들의 실업팀 입단을 위해 금품을 제공 한 것으로 알고 있다. 비단 한 곳의 문제가 아니라 관행처럼 진행되어오던 일이다. 선수들은 자신들의 미래를 생각해서 말을 하지 못하고 있고, 학부모들은 자식들의 미래를 위해 입단비 마련을 해야 하는 처지다.”고 했다.

용당동에 거주하는 시민 J씨는 “의회 지난 회기에서 모 시의원이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3년씩 2회 연임 단서 조항을 개정했다. 이번 축구감독 사건을 보면 그 폐해를 알 수 있다. 관리 감독 기관의 철저한 관리 감독 없는 자율은 독이나 마찬가지로 본다”고 쓴 소리를 했다.

국가대표를 지낸 김 감독은 프로팀 코치를 거쳐 8년 전 부터 목포시청 축구팀을 맡아 왔으며 문제가 불거지자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 감독은 현재 검찰 조사를 마치고 풀려난 상태다.

목포시청 축구팀 선수들은 지난 3일 훈련을 위해 국제 축구센터에 입소한 상태이며, 현재 코치의 지도 속에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