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공청, 무안국제공항 야간운항 제한 방침 철회
상태바
부산항공청, 무안국제공항 야간운항 제한 방침 철회
  • 류정식
  • 승인 2017.12.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무안 등 전남 지역 반발을 산 무안국제공항 야간운항 제한 방침이 철회됐다.
14일 전남도에 따르면 조무영 부산지방항공청장은 지난 12일 전남도청을 방문, 이재영 전남지사 권한대행과 면담했다.
조 청장은 무안공항을 기존대로 24시간 운항 체제로 운영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야간운항 제한이 미칠 악영향에 대한 전남도의 우려를 불식했다.
부산항공청은 애초 관제사 부족을 이유로 내년 1월부터 무안공항의 야간(오후 9시∼이튿날 오전 7시) 운항을 제한할 방침이었다.
현재 무안공항을 이용하는 노선 30%가량이 오후 10시부터 이튿날 6시 사이에 운항하고 있다.
전남도와 무안군은 이용객이 크게 부족한 무안공항에 그나마 장점으로 작용하는 24시간 운항이 불가능해지면 공항 활성화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게 될 것이라며 반발했다.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추진위원회는 최근 부산항공청을 항의 방문했으며 전남도의회는 '무안국제공항 야간운항 제한 철회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기도 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부산항공청이 행정안전부에 요청해 관제인력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무안공항은 24시간 운영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혔다"며 "최근 호남고속철 무안공항 경유 확정 분위기와 맞물려 공항을 신속히 활성화하도록 적극적으로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