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목포시협의회 조옥희 국민훈장 모란장 수상
상태바
민주평통 목포시협의회 조옥희 국민훈장 모란장 수상
  • 최지우
  • 승인 2017.12.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민주평통 발전과 평화통일기반 구축 등 기여
▲ 지난 21일 대통령 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서울 용산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평화통일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기여한 조옥희(사진 가운데) 목포시협의회회장에게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했다. 민주평통 목포시협의회 제공.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대통령 직속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조옥희(65) 목포시협의회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용산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평화통일기반 구축과 국민통합에 기여한 에게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했다.

민주평통 발전과 평화통일기반에 기여한 조 협의회회장은 제12기부터 자문위원과 15기 전남 상임위원 등 10년간 통일시대 시민교실, 영호남 자매결연 합동 회의 전개, 청소년 병영체험 및 현장견학ㆍ통일강연회, 북한이탈주민 멘토-멘티 결연ㆍ정착지원 등 활동을 펼쳐왔다. 전남 목포교육사랑여성모임 회장을 맡고 있는 조 협의회회장은 목포교육발전과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어려운 형편의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육환경개선 및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발전ㆍ봉사활동도 벌였다.

이어 그는 탈북청소년 장학금 지원과 목포지역범죄피해자, 소외계층 등 지원에 앞장서 왔다.

조 협의회회장은“앞으로도 다양한 민의를 수렴하고 현 정부의 통일정책 전반에 관한 관심과 건의 등을 통해 지속적인 통일활동과 미래통일 준비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