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목포교육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목포교육대상 시상식 개최
  • 이효빈
  • 승인 2017.12.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초 박종출 특수교사·대성초 전준남 행정실장 대상 수상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서해초등학교 박종출 교사와 목포대성초등학교 전준남 행정실장이 목포교육대상을 수상했다.

또, 목포시의회 성혜리 부의장은 목포교육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의정활동으로 목포교육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받았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지난 18일, 신안비치호텔에서 관내 국·공·사립 유·초·중·특 교(원)장 및 학교운영위원장, 학부모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목포교육대상 시상식 및 목포교육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목포교육 발전에 공헌한 교직원, 학부모 및 일반인 등 총 29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됐다.

학교발전 유공으로 목포백련초 박앤다 교무행정사가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는 등 8명의 교무행정사와 조리사·원, 행정사무원이 교육감 표창을, 목포임성초 유두리 교무행정사 등 10명이 교육장 표창을 수상했다. 목포애향중학교 위희수 학교운영위원장 등 5명의 운영위원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멘토링 우수사례로 목포항도여중 김영희 교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목포북교초 이수림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14명의 교사와 교육복지사, 돌봄전담사, 상담교사, 학생 등이 수상했다.

또, 교통안전지도에 힘쓴 목포경찰서 이경민 경감과 강유원 순경은 목포교육장 감사패를, 박선미 교육장은 목포녹색어머니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시상식에 이어 가진 목포교육 성과 보고회에서는 올 한 해 동안 목포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한 목포교육의 주요 교육활동과 우수성과 내용에 대한 소개와 중학교 교육력제고 우수사례 소개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시상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라남도의회 의원과 목포시의회 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앞으로 1월중 목포교육 2018 설명회를 통해 목포교육의 가치와 방향을 안내하고 함께 공유하고 협력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