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소속 목포시장·시의원 전당원 투표 '반대'
상태바
국민의당 소속 목포시장·시의원 전당원 투표 '반대'
  • 류용철
  • 승인 2017.12.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원 14명 "안철수 재신임 투표 반대"
▲ 전남지역 국민의당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들은 27일 오전 전라남도의회 5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개혁 보수야합 나쁜 투표 전면 거부’를 선언했다. 전라남도의회 국민의당 원내대표인 장일(진도) 의원이 낭독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안 대표의 바른정당 합당, 당대표 신임 연계투표는 정당성도 명분도 전혀 없는 나쁜 투표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박홍률 목포시장과 목포시 의원들이 바른정당과 통합에 대한 국민의당 전당원 찬반투표에 반발하고 나섰다.

박 시장은 지난 26일 보도자료를 내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은 엄연히 정치적 이념과 정강정책이 다른 정당"이라며 "창당 정신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통합을 강행하는 것은 민주적 절차에 위배되고, 정당들이 추구하는 지향점과도 맞지 않으므로 투표 참여 자체를 거부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소속 목포시의원들은 26일 성명을 내고 "이번 전당원 투표는 통합을 추진하는 '안철수 재신임 투표'라는 꼼수로 당헌당규를 정면으로 위반하고 있다"며 투표 거부운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시의회 조성오 의장을 포함한 14명의 국민의당 의원들은 "당과의 소통없이 안철수 대표가 추진하는 바른정당과의 합당은 국민을 위한 미래 비전 제시나 국민에게 아무런 감동도 줄 수 없는 정치공학일 뿐"이라고 투표 거부운동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은 "정당의 합당과 해산은 전당대회의 고유권한"이라며 "통합을 추진하는 안 대표의 재신임 투표라는 꼼수로 당헌당규를 정면으로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전당원 투표 결정도 재신임을 묻는 당사자인 안 대표가 당무위 의장으로 사회를 보는 회의에서 비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독단적으로 결정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백번 양보하더라도 이번 투표는 당헌당규에 규정된대로 전당원 3분의 1 이상이 참여해야 유효하다"며 "그러나 안 대표 측 인사들로 구성된 아무런 권한 없는 당의 선관위는 자의적으로 3분의 1 규정이 필요 없다고 했다. 이는 햇볕정책을 부정하고 김대중 정신을 부정하는 보수대야합으로 촛불혁명을 저버리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조성오 의장은 "민생과 동떨어진 안 대표의 보수대야합 추진을 기필코 저지할 것"이라며 "아울러 당헌당규를 위반하고 당을 분열시키며 당원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주는 '안철수 재신임 전당원 투표'를 강력하게 거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