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상의,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목포상의, 신년인사회 개최
  • 최지우
  • 승인 2018.01.0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기업이 함께합니다”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상공회의소(회장 김호남)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2일 오후2시 호텔현대목포 컨벤션홀에서 ‘2018 신년인사회’를 갖고 서남권 발전을 위한 다짐과 덕담을 나눴다.

‘일자리 창출! 기업이 함께합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열린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김호남 목포상의회장, 우기종 전남도 정무부지사, 박지원·박준영.윤소하 국회의원, 박홍률 목포시장, 도·시의원, 언론인, 기업인, 각급 기관단체장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기관장의 새해 덕담과 시루떡 절단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호남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남해안시대, 남해안 르네상스를 열어가기 위해 무술년 한해 지역 지도자들이 슬기와 지혜를 한데 모아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이어 “중국 TCR의 시발점인 중국 롄윈강과 대불항을 연결하면 유럽과 연결되는 현대판 실크로드를 실현할 수 있으며, 부산과 목포간 고속철도 시대가 도래하면 동서균형 발전과 사회대통합으로 남해안관광벨트가 형성돼 본격적인 남해안시대가 열릴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방위산업이 부산.경남에는 38개 기업이 있지만 광주.전남에는 거의 없다”면서 “이러한 동서간 경제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조선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잠수함 건조를 우리지역으로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