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노인대학협의회, 동아보건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안군 노인대학협의회, 동아보건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 이효빈
  • 승인 2018.02.2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동아보건대학교가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안군노인대학협의회(학장 신현파)는 지난 19일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동아보건대학교(총장 김경택)와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대학 프로그램이 보다 다양하게 노인들의 여가선용과 건강증진에 기여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압해노인대학에 주1회 마술 교육과 월1회 건강교실를 시작으로 추후 8개소(지도, 증도, 임자, 자은, 비금, 도초, 장산, 팔금 노인대학)로 확대하여 추진하는 협약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안군 노인대학은 노인교실, 경로대학, 노인학교 등 여러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는 가운데 평생 교육의 일환으로 바람직한 노인문화 창출과 사회 참여의 기회를 확대해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노인대학을 지원하고 있다.

노인대학은 노인복지법에 근거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신안군은 지난 2006년 압해중앙노인대학을 시작으로 올해로 12년째를 맞아 관내 압해,지도,증도,임자,비금,도초 등 9개소 노인대학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신현파 압해노인대학장은 “노인대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여 60세 이상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서비스 증진에 노력하겠다며, 고길호 군수는 협약식을 계기로 노인들의 사회 활동 참여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건전한 취미 생활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신안군이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