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귀촌 전문가로 활약해 주세요"
상태바
"귀어귀촌 전문가로 활약해 주세요"
  • 류용철
  • 승인 2018.03.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어귀촌센터·해수부 공동… 16일까지 '귀어닥터' 모집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한국어촌어항협회 귀어귀촌종합센터는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귀어닥터 컨설팅 서비스' 확대 운영을 위해 오는 16일까지 '2018년 귀어닥터(전문가)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귀어닥터 컨설팅 서비스'는 해수부와 어촌어항협회가 2017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초기 정착 귀어인과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현장 애로사항 등을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귀어닥터 대상자는 전국 연안 8개 권역 선도 어업인, 귀어귀촌 성공사례자, 교수, 전·현직 공무원, 해양수산 신지식인 등이며, 지자체 추천을 받거나 직접 신청하면 된다.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sealife.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jh004@fip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귀어닥터는 오는 4월부터 약 9개월간 귀어닥터 활동을 하게 된다. 초기 어촌지역 정착단계에 필요한 애로사항이나 문제점을 상담해 해결 방법을 알려주고, 자신이 보유한 기술과 경영 노하우 등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상담하는 일을 맡는다.

귀어닥터 1회 활동시 10만 원의 자문료를 지급하며, 자문신청자는 별도의 자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문의 02-6098-0890.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