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 본격 추진
상태바
목포시, 노인일자리사업 ‘통합발대식’ 본격 추진
  • 류용철
  • 승인 2018.03.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목포시는 사업비 총 64억여원을 투입해 관내 노인 23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9일 목포시(시장 박홍률)는 목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원도심과 신도심을 구분해 노인일자리 사업 통합발대식을 갖고, 사업추진에 대한 안전 및 소양 교육을 실시하고,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노인일자리사업’은 노인들의 자기만족과 성취감 향상,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오는 12월까지 관내 노인들 2,248명이 참여해 이는 지난해 1,905명보다 343명이 늘어난 가운데 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64억 7700만원(시비 19억)의 예산을 투입해 시가 운영하는 노인복지관 4개소와 목포문화원 등 8개 수행기관에서 32개 유형의 사업을 추진한다.

한편, 대표적인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건강한 노인이 거동불편, 경증치매 노인 가정 등을 방문해 안정적인 일상을 돕는 ‘노노케어’ 사업을 비롯 초등학교 급식실에서 식사예절 교육, 급식지원 및 위생관리 등을 돕는 ‘초등학교 급식도우미 사업’ 등을 추진한다.

참여 어르신은 1일 3시간, 주 2∼3일, 월 30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1인당 월 27만원의 보수를 지급받는다.

시 관계자는 “일하기를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는 노인일자리사업에 많은 어르신이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