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 참가
상태바
시, 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 참가
  • 류용철
  • 승인 2018.03.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어보 대표 수산물 구을비?관광자원 전국에 홍보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목포시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해 '목포시 일자리관' 운영을 통해 청년일자리 우수시책 홍보에 나섰다.

8일 목포시(시장 박홍률)에 따르면,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4일간에 걸쳐 청년고용절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개최되는 일자리 정책 박람회는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가 주최 하에 개최된다.

이에 따라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전국 191개 지방자치단체의 594개 부스(광역 17개 222부스, 기초 174개 372부스) 및 지방공공기관 33개의 80개 부스를 비롯해 청년 미래 일자리 특별관(19개 기관 116개 부스)이 운영되는데, 이에 목포시는 ‘구을비’를 전국에 알린다.

목포시는 일자리부분에서 ‘목포 신중앙시장 청춘항’과 ‘목포 청년일자리카페’ 등 홍보와 수산물 공동브랜드 ‘목포어보’의 대표 상품인 ‘구을비(굴비의 옛 명칭)’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이와 함께 대양산단 홍보 영상 상영과 기업상담을 실시하는 등 해상케이블카 및 주요 관광자원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목포시 청년 일자리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른 지자체의 일자리 발굴사례를 벤치마킹해 일자리창출에 접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