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료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4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료
  • 류용철
  • 승인 2018.05.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천정배 김경진 윤영일 등 평화당 지도부 총출동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오는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평화당 후보로 연임에 도전하는 박홍률 목포시장이 4일 선거사무소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천정배, 김경진 윤영일 국회의원이 참석했고, 조배숙 대표와 정대철 고문은 축하 영상을 통해 축하했다.

또 시민과 지지자 약 3000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개소식은 ‘2022 희망목포선포’와 ‘응답하라 박홍률’ 카톡 친구맺기 등 이색 행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4년전 다짐과 각오를 되새기며, 겸허한 마음으로 존경하는 시민 앞에 다시 섰다”며 “그동안 목포시민여러분이 저에게 부여한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회고했다.
이어 “지난 4년간 시장직을 수행하면서 ‘우리 목포로 투자좀 해주십시오’라며 고개숙여 사정하고, 부탁하

는 시장이였다”며 “그동안 시민여러분이 저에게 부여한 ‘목포발전’이란 거룩한 사명을 잊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또 “시민과 함께한 그간의 노력으로 목포시는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며 “관광객 1000만시대가 바로 우리 눈앞에 왔고, 일자리 만들기를 통한 ‘활기찬 목포’로의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빅홍률 목포시장은 개소식 전날인 3일 확정된 위기관리지역 지정에 대해 설명했다.

박 시장은 “목포시는 위기관리지역에 대한 신청 여건이 안됐지만 영암군과 함께 강력히 추진한 결과 선정되는 성과를 이끌게 됐다”며 “이로써 목포는 조선업 근로자를 포함한 일반 근로 실직자도 생계부담 완화, 재취업 및 직업훈련 기회 확대, 사업주 지원으로 고용유지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융자 한도도 1인당 1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확대되는 등 많은 혜택이 뒤따르게 된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위기관리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목포 현안인 대양산단 분양과 고용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특히 “기업들의 투자를 이끌기 훨씬 수월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우리 목포시로 사업장을 이주하거나, 기존 사업장을 신설하거나 증설해 근로자를 신규 고용할 경우 ‘지역고용촉진지원금’으로 인건비의 반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 시장은 “지난해는 목포시민의 30년 숙원이었던 ‘해상케이블카 사업’이 드디어 착공해 이제 곧 개통되면 하반기부터는 목포가 ‘서남권 관광 중심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며 “또 목포시의 최대 현안이었던 대양산단이 43% 초과분양에 성공하면서 기업이 유치되고 일자리가 늘어나는 활기찬 목포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2014년 7월 3010억에 달하던 시의 부채도 그간 1065억 원을 상환해 1945억 원으로 낮추는데 성공했다”며 “서서히 건강한 도시로 체질이 바뀌고 있다. 이런 추세라면 10년 안에 빚 없는 도시 목포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홍률 시장은 이어 산적한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연임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박 시장은 “이런 변화를 바탕으로 목포시가 건강한 도시로 확고히 자리잡기 위해서는 어려운 숙제들이 많다”며 “최근 유치에 성공한 2022년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러, 3000억원의 경제유발효과를 발생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형조선소 운영효과와 가깝다고 하는 ‘해양경찰청 서부정비창’ 유치와 수산식품수출단지 조성이 성공해, 목포가 수산식품수출 거점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