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김종식 후보 부인 인사 금품수수설 의혹 소문
상태바
더민주 김종식 후보 부인 인사 금품수수설 의혹 소문
  • 류용철
  • 승인 2018.06.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청 공무원 “화들짝”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목포시청내 공직자들이 술렁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종식 목포시장 후보가 과거 완도군수 시절 부인이 인사 개입으로 금품을 받아 재판까지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민선 4 5기 전임시장 시절 목포시장 부인 A씨의 인사개입으로 홍역을 치렀기 때문이다.

정종득 시장 시절 최홍림 시의원 시정질문을 통해 공무원 승진 등에 매관매직 있었다는 질문을 했다. 당시 최 시의원은 인사국장이던 박모 전 국장을 본회의장에서 한국일보에 보도된 목포시 공무원 매관매직에 대해 언론중재위원회와 정정보도를 하지 않은 이유가 무엇이며 하지 않은 이유는 매관매관이 있었음을 인정하는 것 아니냐는 질의를 했다.

당시 시청 안팎에서는 국장 승진 7천만원에서 1억원, 과장 승진 3천~5천만원, 주요보직 이직은 2천~3천만원의 풍문이 있었다.

2010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광주지검 목포지청은 목포시 C공무원의 투서로 시장 측근과 부인, 총무과를 압수수색하기도 했다.

민선 4~5기 동안 목포시는 인사 관련 금품 거래설이 인사철마다 나돌곤 했었다.

이런 인사 부작용은 민선 6기 박홍률 시장 들어 근절됐다. 실제 승진과 주요보직 이직 등이 있는 인사철마다 나돌던 매관매직설은 자취를 감추었다.

이런 목포시 분위기속에서 최근 60%이상 정당 지지를 보이는 더민주당이 부인의 인사 관련 금품수수 의혹으로 재판까지 받은 김종식 전 완도군수를 공천하면서 목포시 공직자들사이에 우려석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목포시 25년 근무한 D씨는 “당선이 유력한 후보 부인이 인사와 관련해 금품 수수 의혹으로 재판을 받고 또 이와 관련해 완도군 공무원들이 위증교사 등으로 실형까지 받았다는 사실이 공직사회에 알려지면서 우려하는 동료 후배들이 있다”며 “민선 4~5기 시장 부인이 인사 때마다 승진과 보직 이동에 개입해 각종 구설에 올랐던 적이 있었다. 당시 공무원으로 할 말은 없지만 자치단체장이 인사와 관련해 금품을 수수하는 일은 절대 있어서는 안 되고 과거 전력이 있는 사람이 출마하는 것 또한 부적절하다”고 일갈했다.

또 목포시 공무원 B씨도 “자치단체장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지고 있다. 지역의 소통령이다. 인사로 금품을 받아 무안군수, 해남군수 등이 구속됐다. 이런 병폐는 지역을 병들게 하는 가장 큰 악정이다”고 말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