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산업위기지역 지정 자랑할일 아니다
상태바
목포 산업위기지역 지정 자랑할일 아니다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8.06.0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와 영암군, 해남군이 조선산업 불황탓으로 산업위기관리지역으로 지정됐다. 목포시와 영암군에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된지 얼마 안돼 바로 정부다 추가 조치를 해 안도감이 든다. 정부가 이 지역에 대해 이제라도 올바른 자료로 분석과 바른 판단을 한 것 같아 지역차별 의혹을 씻을 수 있어 뒤늦게라도 다행이다.

정부는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하면서 조선산업이 있는 경상남고 거제시와 창원, 통영, 고성, 울산 동구에 대해선 고용위기라 여기고 같은 고통을 당하고 있는 목포 영암군에 대해선 분석조차 하지 않았다. 지정이 안됐다고 항의하는 지역 정치권에 정부는 자치단체가 신청을 안해서 그렇다는 궁색한 답변만 내놓았다.
정부가 국가의 기간산업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하면서 이곳 목포와 영암군은 자치단체 관리지역이고 거제시와 울산, 창원등은 국가 관리 지역이란 말인가.

다행인 것은 뒤늦게라도 지역 정치권과 자치단체가 나서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받아내 조선산업으로 실직한 노동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지원이 된다는데 안심이 든다.

이에 나서 목포 영암 해남지역에 대해 산업위기관리지역 지정까지 이끌어내 불황이 허덕이는 지역 조선중소 기업들에 숨통을 트이게 됐다,

지정을 이끄는데만 멈출 것이 아니라 예산확보에 전력을 다해야할 것이다. 지금까지 정부의 형태를 보며 산업 규모 등의 빌미를 들며 차별하된 예산을 편성을 할 수 있다. 산업 위기와 고용위기는 지역 차별이 없다. 조선산업 위기가 지역을 차별해 오는 경우는 없다. 지역정치권이 산업과 고용위기지역 지정을 자신들의 공과라며 대대적 홍보를 하는 만큼 명확한 예산확보에 노력해야할 것이다.

당부하고 싶다. 다시 시작하는 각오로 예산 확보에 나서는 일이다. 다수인 목포권의 민주평화당이 소수의 전남 여야 소속 의원들과 어깨동무를 하는 수밖에 없다. 지역 발전을 위해 전남권의 4당은 한 몸이나 다름없다. 이에 걸맞게 목포권의 경제 회생을 위해 전남도의 남다른 분발은 더 말할 필요조차 없다. 모두 다시 뛰는 일만 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