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하며 즐기는 과학교육으로 전남 과학교육을 이끌어갑니다
상태바
체험하며 즐기는 과학교육으로 전남 과학교육을 이끌어갑니다
  • 박현미
  • 승인 2018.06.1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 전남과학전람회 3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 선정

[목포시민신문=박현미시민기자]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선미)은 전라남도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한 제64회 전라남도과학전람회 심사 결과, 과학교육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지난 5일, 교육감 표창을 수상하였다.

과학기술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 활동을 장려하여 과학탐구심 함양 및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실시하는 과학전람회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과학 경진대회로, 이번 전남지역대회에는 물리와 화학 등 8개 부분에 교원과 학생 62개 팀이 참가하여 연구 성과와 사례 등을 공유하였다.

전람회에 참가한 목포 관내 초·중·고 6개교의 학생 및 교사 9개팀 중 목포연산초등학교와 광주교대목포부설초, 그리고 목포정명여고가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함께 교육감 표창을 받았으며, 오는 8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목포교육지원청은 ‘과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질 높은 과학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추진해 온 결과, 이와 같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과학 지도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와 과학에 소질과 흥미가 있는 학생들을 위한 수준 높은 과학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과학을 접할 수 있도록 지난 9일 ‘2018. 목포과학축전’을 실시했다. 목포평화광장에서 실시되는 이번 과학축전에는 36개의 과학체험부스와 놀이마당, 드론 레이싱 대회 등 창의융합 과학체험으로 행복한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박현미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