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 로컬푸드출하자 조직화과정 교육
상태바
목포농협, 로컬푸드출하자 조직화과정 교육
  • 최혜자
  • 승인 2018.06.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활성화·식문화 개선 앞장

[목포시민신문=최혜자시민기자]목포농협(박정수조합장)은 최근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에서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출하 농가 확대를 통한 조직육성으로 원활한 운영을 도모코자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제4기 로컬푸드 출하자 조직화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조합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소양교육, 친환경·무농약 재배기술 및 농산물 안정성관리교육, 로컬푸드 직매장 견학 등 농가소득 향상에 주안점을 두고 철저한 현장교육으로 진행됐다.

목포농협은 이번 31개 농가를 포함, 현재까지 총 253개 농가를 대상으로 로컬푸드 출하자 조직화교육을 실시한 후 로컬푸드 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시킴으로써 농가당 평균 460만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박정수 조합장은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업인 조합원이 농산물의 수확·포장·가격결정·재고관리 등을 직접 결정해 판매함에 따라 안정적인 판로 확보는 물론 제 값을 받아 농가소득을 높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조합장은 또 “소비자에게는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가정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농협과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체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식문화 개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혜자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