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목포 야행, 멋져멋져!!”
상태바
“야후! 목포 야행, 멋져멋져!!”
  • 이효빈
  • 승인 2018.09.1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만5000여명 밤빛 나들이 즐겨 문화축제 발전 가능성 입증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근대역사 문화 1번지 목포 원도심에서 펼쳐진 ‘목포 야행’이 대성공을 거두면서 문화축제로 발전 가능성을 내보였다.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1897 목포 모던타임즈’를 테마로 근대역사관 일대에서 열린 목포 문화재 야행에는 시민·관광객 등 3만5000여명이 밤빛 나들이를 즐겼다.

 

그동안 주간에만 관람이 가능했던 7곳의 문화재가 야간 개방된 데다가 목포의 시대성과 정체성을 표현한 다양한 공연·전시·체험 행사 등이 곁들여져 인파들이 몰리면서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둬 문화축제로 발전 가능성을 내보였다는 평가다.

 

이번 야행에서는 공생원을 주제로 진행된 개막공연 ‘불멸의 사랑’을 비롯해 옛 일본 영사관에서 극단 갯돌이 선보인 ‘목포 근대 가요 콘서트’, 성옥기념관에서 펼쳐진 ‘이매방 살풀이 춤’, 폐막 공연 ‘찬란히 빛나리, 목포의 이난영’ 등은 시대상을 반영한 공연으로 인기를 끌었다.

 

또 청사초롱으로 불 밝힌 근대역사관 2관 일대에서는 ‘시대를 만나다! 코스튬 목포’ 행사가 진행돼 야행객들이 집중됐다. 이 행사에는 각국 영사와 일본인, 조선인, 지게꾼, 인력거, 유랑극단 등 당시 의상을 착용하고 거리를 누비면서 중간 중간 상황극을 펼쳐 발길을 사로잡았다.

 

야행길엔 곳곳엔 1흑 3백(목화,소금, 쌀) 체험과 목화등(燈)·공예 만들기, 전통놀이 ‘옥단아 놀자’, 샌드 아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목포시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올해 첫 열린 야행 행사는 문화재를 활용한 목포 대표 야간 문화콘텐츠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지역 예술자원 활용과 협업을 통해 이뤄져 의미가 크다”면서 “오는 10월 26일과 27일 열리는 2차 야행에는 전시·체험 행사 위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