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약과 비상 다짐… 제56회 '목포시민의 날' 개최
상태바
새로운 도약과 비상 다짐… 제56회 '목포시민의 날' 개최
  • 류용철
  • 승인 2018.10.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류용철기자]목포시가 지난 1일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제56회 목포시민의 날 경축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9시 유달산 시민의 종각에서 타종식을 가진 뒤 10시 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자매도시 방문단,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식전 축하공연으로는 목포시립예술단의 ‘평화, 풍요, 열정.. 목포 새 희망이로소이다’의 합동 공연이 펼쳐졌다. 예술단은 목포의 힘찬 도약을 스토리텔링해 영상과 음악, 춤, 노래 등으로 이를 표현했다. 

이어 기념식을 갖고 시민헌장 낭독, 목포의 찬가 합창 등을 통해 목포의 새로운 도약과 비상을 다짐했다.

시는 이번 행사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념식장 맨 앞줄 중앙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이주여성, 북한이탈주민, 동네 숨은 봉사왕, 괜찮아 마을 입주 청년 등을 위한 특별 시민 초청석을 마련했다.

김종식 시장은 "한반도에 평화가 정착해가는 분위기 속에서 목포는 한반도 신경제지도의 환서해권경제벨트에서 출발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변화하는 국내외 정세에 발맞춰 민선7기 시정목표를 ‘평화경제의 중심, 위대한 목포시대’로 세웠다"면서 "이번 경축행사가 목포의 더욱 큰 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으는 뜻깊은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또한 시민의 날을 경축하기 위해 저녁 7시 문화예술회관 주차장에서 2018 난영가요제를 개최했고 이날 하루 동안 자연사박물관, 어린이바다과학관, 생활도자박물관, 근대역사관, 목포문학관 등 5개 관광지는 목포시민, 자매결연 도시 시민 등을 무료로 입장하도록 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