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CCTV 통합관제센터 ‘24시간 안전지킴이’
상태바
목포시 CCTV 통합관제센터 ‘24시간 안전지킴이’
  • 이효빈
  • 승인 2018.10.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황 발견시 즉시 112 신고, 영상 제공해 사건 해결 이바지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시 CCTV 통합관제센터가 사고없는 추석 연휴에 힘썼다.

관제센터는 추석 연휴에도 변함없이 29명의 관제요원과 경찰이 4조 3교대로 시 전역에 설치된 1,304대의 CCTV를 24시간 동안 모니터링해 특별한 사건사고없는 안전한 추석에 기여했다.

지난해 2월 개소한 관제센터는 방범, 어린이보호 등 목적과 기능에 따라 분산 설치된 CCTV를 통합 관리해 안전사고, 범죄 등 상황을 발견한 즉시 112 상황실에 실시간으로 신고한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올해 안전취약지역과 어린이보호구역 등 43개소에 CCTV 120대를 설치하고,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모니터링함으로써 각종 사고 및 범죄 예방에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관제센터는 개소 이후 차량털이, 청소년 비행 등 450여건의 사건 처리에 기여했다.

관제센터는 CCTV 녹화영상 열람제공해 개소 이후 사건사고 1천여건의 해결에 이바지했다. 관제센터는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해 수사기관에서 범죄 수사 등을 목적으로 요청하는 경우에만 최소한의 범위에서 제한적으로 녹화영상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안전 사각지대에 CCTV 설치를 확대하고, 관제센터를 통한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도시를 조성해가겠다”고 밝혔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