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비금도 선왕산서 10일 전국 섬 등산대회
상태바
신안 비금도 선왕산서 10일 전국 섬 등산대회
  • 류용철
  • 승인 2018.11.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전남 신안군 비금도 선왕산에서 제6회 전국 섬 등산대회가 지난 10일 열렸다.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섬 등산대회 코스는 상암 주차장에서 출발, 그림산 정상(1.7㎞) ~ 죽치 우실재(2.4㎞) ~ 선왕산 정상(3.7㎞) ~ 하트해변까지 5㎞구간으로 약 3시간이 소요된다.

이날 식전행사로 가요와 난타공연이 열렸고 다도해를 내려다보며 등산로를 따라 산행을 마치고 나서 부대행사로 시금치 캐기 체험과 막걸리 시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병행됐다. 
등산대회에 참가자들에게는 지역 특산품인 천일염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됐다.

방송 미니시리즈 ‘봄의 왈츠’ 촬영지이기도 한 하트해변은 한국관광협회가 선정한 가고 싶은 해수욕장, 대한민국 베스트 촬영지 55선, 월간 사람과 산이 공동 기획한 '사람'에도 소개되는 등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장소다.

비금도는 프로바둑기사 이세돌의 고향으로, 섬초로 유명한 시금치의 본고장이며 우리나라 최초로 천일염을 생산한 곳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선왕산 등산코스는 전국 등산 애호가들에게 널리 알려진 장소로, 안전하고 쾌적한 전국의 대표 등산로를 만들기 위해 목교 설치와 지속적인 등산로 정비, 스토리텔링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