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민들, 쌀값 인상 요구 민주당 전남도당 점거농성
상태바
전남 농민들, 쌀값 인상 요구 민주당 전남도당 점거농성
  • 김영준
  • 승인 2018.11.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 한 그릇 300원 보장"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전남지역 농민들이 쌀값 인상을 요구하며 지난 14일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사무실 점거 농성에 들어갔다.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연맹 소속 농민 10여명은 이날 무안군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사를 점거하고 오는 20일까지 7박 8일간 농성을 할 계획이다.

이들은 "더불어민주당은 5년 전 쌀 목표가격을 21만7천719원으로 인상하는 관련 법안을 발의하고도 이번 당정협의회에서 목표가격을 2만원 적은 19만6천원으로 결정했다"며 "농민을 외면했던 지난 정권의 행태를 답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30년간 농민은 밥 한 그릇에 200원도 안 되는 쌀값으로 고통을 받아왔다"며 "겨우 쌀값이 올라가려고 하는데 정부는 값을 내린다며 유례없이 수확기에 정부미를 방출하려 한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밥 한 그릇에 300원 보장 △쌀 80㎏ 목표가격 24만원 보장 △수확기 정부미 방출 중단 등을 요구했다.

농민들은 "쌀 목표가격 결정과 시장방출까지 그 어디에도 농민은 존재하지 않았다"며 "농업을 포기하고 농민을 무시하는 불통정책을 지속하는 한 농민의 투쟁은 계속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날부터 당사에서 철야농성을 시작한 이들은 오는 20일까지 점거 농성을 계속한 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상임위가 열리는 22일 전국 농민들과 함께 국회를 항의 방문할 예정이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