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지역의 기둥’ 청년의 힘 모은다
상태바
‘목포지역의 기둥’ 청년의 힘 모은다
  • 이효빈
  • 승인 2018.11.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힘(HIM : Hug In Mokpo) 나누기 경연대회 개최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시가 주최하고 목포시 청년협의체인 ‘청년 동행(同行·同幸)’이 주관하는 ‘청년의 힘(HIM : Hug In Mokpo) 나누기 경연대회’가 ‘청년, 목포를 품에 안다’를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청년이 청년을 만나 생각을 나누고, 더하는 시간을 거치며 서로의 마음에 빈칸을 채워가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청년은 ‘지역에서 청년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찾아가면서 목포를 팔고, 사는 유·무형의 콘텐츠를 모색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청년이 어떻게 목포를 품에 안을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24일 마인계 웰컴센터에서 열린 목포 문화기행을 시작으로 △발표 주제관련 토론회(12월 1일 오후 2시, 문화카페 오즈)와 △본행사인 청년의 HIM 나누기 경연대회(12월 15일 오후 4시, 오거리 문화센터) 등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모든 행사를 ‘청년 동행’이 운영한다.

‘청년 동행’은 ‘청년과 함께, 청년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지난 4월 일자리, 교육, 문화, 복지 등 4개 분과 51명으로 구성된 청년협의체다.

주제 발표 참가자와 30명 이내의 평가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희망자는 내달 5일까지 인터넷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은 기념품이 제공되며 수상자에게는 목포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