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의원, ‘혜경궁 김씨’ 되치기 훈수?
상태바
박지원 의원, ‘혜경궁 김씨’ 되치기 훈수?
  • 김영준
  • 승인 2018.11.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트위터 본사에 요청해 ‘혜경궁 김씨’계정 주인를 분명하게 밝혀 달라 해라.”, “정치인은 거짓말하면 안 된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향해 ‘혜경궁 김씨’논란을 일거에 반전 시킬 수 있는 ‘되치기 카드’를 제시하며 한 조언이다.

지난 21일 KBS1 ‘여의도 사사건건’에 출연한 박지원 의원은 “이 문제야말로 진실게임이다. 이재명 지사 생사가 달려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경찰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소유주는 이재명 지사의 아내 김혜경 씨라고 지목한 바 있다.

이를 두고 박 의원은 “트위터 본사에 확인을 하면 계정 주인이 밝혀진다”며 “본사에 계정 확인서를 제출하면 상황이 역전될 수 있다”고 전했다. 진행자가 “트위터 본사에서 개인정보를 확인해줄 수도 있고 안 해줄 수도 있고 그렇다”고 정정하자 박 의원은 “그렇습니까?”라고 되묻기도 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이 지사를 향해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은 내게 무슨 사건에 연루가 되면 ‘거짓말을 하지 마라’ ‘진실을 얘기해라’ ‘잘못됐으면 사과해라’라고 말했다”며 “이 지사는 지금까지 있었던 일에 대해서 진실을 밝히고 거기에 대한 책임을 스스로가 져야한다”고 강조했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