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A시의원 이권개입 의혹으로 ‘제명ㆍ출당’ 조치
상태바
목포 A시의원 이권개입 의혹으로 ‘제명ㆍ출당’ 조치
  • 김영준
  • 승인 2018.12.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인척 업체 밀어주기’ 또다른 K시의원 처리 주목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이권개입 의혹을 받은 목포시의회 A시의원이 ‘제명ㆍ출당’ 조치를 받은 가운데 ‘친인척 업체 밀어주기’ 의혹을 받고있는 또다른 K시의원에 대한 처리결과가 주목된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 4일 윤리심판원 전원회의를 열고 이권 개입 의혹을 받은 당 소속 목포시의회 A의원을 제명ㆍ출당조치했다.

전남도당에 따르면 A의원은 부인이 운영하는 의료기기사업과 관련해 자동심장박동기 등 의료기기 구매를 인근 지자체 등에 요구하면서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당 관계자는 “윤리심판원 조사 이전에 이미 언론에 의혹 보도가 나간 것만으로 당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명예를 떨어뜨렸다”며 “선출직 공직자로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판단해 제명ㆍ출당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A의원은 중앙당에 이의 신청했다. 징계 결과에 대해 이의나 불복이 있는 경우 본인이 징계 의결서 통보일로부터 1주일 이내에 중앙당에 이의신청을 요청할 수 있다.

이권개입 의혹을 받은 A시의원이 ‘제명ㆍ출당’ 조치를 받은 가운데 해당 상임위 행정사무감사에서 친인척 업체의 제품 구매를 종용했다는 의혹을 받고있는 또다른 K시의원에 대한 도당의 처리결과가 주목된다.

목포시와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K의원은 시를 상대로 한 행감장 업무보고 과정에서 특정 업체 제품을 도로 설계 과정에 포함시켜 줄 것을 요구했다. 이날 행감장에 시 건설과장을 발언대에 세워두고 경제성과 효율성을 들어 설계에서부터 반영할 것을 종용한 친환경 저탄소 중온 아스콘 제품은 K의원의 친인척이 운영하는 업체의 제품과 같은 종류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특정제품 구매요구와 관련된 지적사항은 시의회 도시건설위 행정사무감사 결과 권고사항으로 채택돼 논란이 일었다.

당 윤리규범 제5조 ‘청렴의무’와 9조 ‘직권남용 및 이권개입 금지’를 현저하게 위반한 것으로 확인돼 ‘제명ㆍ출당’ 조치된 A시의원 이어 ‘친인척 업체 밀어주기’ 의혹을 받고있는 또다른 K시의원에 대해 민주당 전남도당이 어떤 처리결과를 내놓을 지 주목된다.  

한편, 도당 윤리심판원은 여성 비하와 막말 발언으로 논란의 대상이 됐던 전남도의회 김용호(강진1) 의원에 대한 징계 결정은 피해자인 이혜자(무안1) 기획행정위원장이 불참해 연기했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