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혁제 도의원 동아방송대상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혁제 도의원 동아방송대상 ‘의정대상’ 수상
  • 김영준
  • 승인 2018.12.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이어 올해 두 번째 수상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이 지난 12일 광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제7회 DBS 동아방송대상 의정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DBS 광주동아방송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후원하는 동아방송대상은 의정, 행정, 사회공헌, 경영혁신 분야에서 2018년 한해 동안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 의원은 지난 13년간 이어온 무료공부방 및 섬 오케스트라를 통한 교육기부운동으로 선출직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였고, 특히 11대 전라남도의회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전라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성적에 따른 학교 내 차별을 없애고자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대변했다는 점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11조가 넘는 예산조정소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합리적인 계수조정을 이끌어 내는 등 초선답지 않는 의정활동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의원은 ‘아직 5개월 밖에 안 된 신참 의원이 받기엔 너무나 과분한 상이다’며‘앞으로 더 열심히 전남발전을 위해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 들이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의원은 목포출신 초선의원으로 ‘2017대한민국교육기부대상’을 받았으며, 지난 5일에는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선정하는 ‘2018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