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청년창업자 종잣돈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목포시, ‘청년창업자 종잣돈 지원사업’ 추진
  • 김영준
  • 승인 2019.02.11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 성공 및 창업 청년 일자리 창출 기대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목포시가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청년창업자 금융(종잣돈)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목포시가 지난 28일 업무협약으로 체결한 이 사업은 목포시가 1억원을 출연하면 전남신용보증재단이 출연금의 10배인10억원을 보증해,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력과 담보력이 부족한 청년창업자에게 창업 초기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지원대상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 청년창업자 및 5년 이하 청년창업자로 사업자 및 주민등록 주소가 목포시로 되어 있어야 한다.

창업자금은 1인당 3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을 하며, 보증기간은 5년이내 매월 원금과 이자를 포함해 균둥 분할 상환이고(이자만 지급하는 거치 기간은 최장 1년이내) 100% 전액 전남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한다.

자금지원 관련 문의는 목포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270-8490)로 하면 된다.

시는 청년들이 직업 등의 문제로 인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과 취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식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는 시정의 최대 현안이다. 특히, 청년들이 마음껏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청년들의 꿈과 열정에 보탬이 되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