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신임교수 임명장 수여식 및 워크숍 개최
상태바
목포대 신임교수 임명장 수여식 및 워크숍 개최
  • 류용철
  • 승인 2019.03.0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명장수여식 단체사진(좌측부터)정성훈(국어국문학과), 박경섭(원예과학과), 박성진(건축공학과), 김상민(고고문화인류학과), 박민서(총장), 이해원(법학과), 손석균(물리학과), 김기택(약학과)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지난달 26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총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1학기 신임교수 임명장 수여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2019. 1학기 신임교수는 총 7명으로 임명장 수여와 함게 교육, 연구, 산학협력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임교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신임교수는 다음과 같다. ▲정성훈(국어국문학과) ▲김상민(고고문화인류학과) ▲이해원(법학과) ▲손석균(물리학과) ▲박경섭(원예과학과) ▲박성진(건축공학과) ▲김기택(약학과)

목포대 박민서 총장은 임명장 수여식에서 “이제 신임교원 여러분은 국립대학 교수이자 교육공무원으로서 남다른 소명의식과 함께 목포대의 미래가 여러분 손에 달려 있다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최선을 다해 지역과 대학발전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재능있는 신임교수들이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한 목포대는 임명장 수여 후 신임교수 워크숍을 개최해 신임교수의 안정적 대학 적응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워크숍은 특강 및 주요부서 업무 설명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김신규 교무처장은 인사말에서 신임교수가 가져야 할 교육적 자세에 대한 심도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큰 의미가 있었다는 평가다.

목포대 관계자는 “목포대는 지난해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9명을 모집하는데 총 74명이 지원하는 등 최근 대학 발전과 함께 전국적으로 많은 우수 교수인력이 목포대 교수공채에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