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정치참여, 여성당원 지위향상 다짐”
상태바
“여성 정치참여, 여성당원 지위향상 다짐”
  • 류용철
  • 승인 2019.03.1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민주당 전남도당 여성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서삼석)에 따르면 지난 6일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전남도당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여성당원의 지위 향상과 권리 보장을 통한 총선승리를 다짐했다. 

'총선승리, 여성당원의 힘으로!'란 슬로건을 내건 이날 발대식에는 서삼석 도당위원장과 김영록 전남지사, 백혜련 당 전국여성위원장, 박현숙 도당 여성위원장, 지역위원장, 선출직 공직자, 여성당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해찬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박주민·박광온·남인순 최고위원,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송영길 동북아평화협력특위 위원장 등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여성위원회 출범을 축하했다. 

서삼석 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성당원들의 왕성한 활동으로 내년 총선에서 승리를 이뤄내고, 더불어 함께 하는 대한민국과 한반도 통일의 꿈을 실현하는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여성당원을 대표해 안명희·문점숙·조미라 여성부위원장이 '여성당원의 다짐' 결의문을 낭독하고 총선 승리를 다짐했다. 또 여성 이그나이트 발표회 최우수상을 받은 이춘봉 당원의 '이주 여성당원의 활동 사례' 발표 및 공로패와 감사패 시상이 실시됐다.

여성당원들은 이날 '열린 영상제안'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문제, 여성 정치 참여 확대 등에 대한 당 차원의 적극적인 대책을 주문했다.

박현숙 도당 여성위원장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여성당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여성의 정치참여를 이끌어내고 여성당원의 지위향상, 권리보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용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