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보다 재능과 다양성을 고려한 취업 기회 확대 제공
상태바
학력보다 재능과 다양성을 고려한 취업 기회 확대 제공
  • 김영준
  • 승인 2019.03.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옥현 도의원, 전남 고등학교졸업자 고용 촉진 방안 마련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조옥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이 전남도 지역 고등학교졸업자의 균등한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전라남도 고등학교졸업자 고용촉진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눈길을 끈다.

조옥현 도의원이 대표발의한 이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고등학교졸업자의 고용이 촉진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적 환경 조성을 위한 도지사의 책무를 마련하고, 대책 수립 및 실태조사를 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또한 고용확대를 위해 전라남도 출자·출연기관에게 채용인원의 100분의 10 이상의 우선 고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불이익 금지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며, 관계기관·단체와의 협력 및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에 대해 명시하여 고용촉진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조옥현 의원은 “학력위주를 조장하는 사회에서 전남 지역의 고등학교졸업자들이 차별없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균등하게 지원되어야 한다.”며 “조례제정으로 인해 고등학교졸업자들의 재능과 다양성을 고려한 고용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13일 전라남도의회 제329회 임시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상임위를 통과한 후, 20일 제2차 본회의에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김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