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3개 대학에 괴문서 대자보
상태바
목포 3개 대학에 괴문서 대자보
  • 이효빈
  • 승인 2019.04.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7곳에 '김정은 서신' 제목 나붙어…경찰 수사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목포시에 있는 3개 대학 인근에 '김정은 서신'이라는 대자보가 나붙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달 31일 오전 8시 48분께 목포해양대 등 3개 대학 인근에 '김정은이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붙어 있는 것을 시민이 발견해 신고했다.

이날 대자보는 목포 외에도 도내 4개 대학 주변에도 나붙어 경찰이 대자보를 붙인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8분쯤 목포 시내 3개 대학 인근 버스정류장에 ‘김정은이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제목의 대자보가 붙어 있는 것을 한 시민이 발견해 신고했다. 이날 순천시 2개 대학과 광양시와 영암군 각 1개 등 전남 7개 대학 8곳에서 대자보가 발견됐다.

가로 55㎝, 세로 80㎝의 대자보에는 '소득주도 성장으로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이윤추구 박살냈다' 등 현 정부 정책을 비판·풍자하는 내용이 적혔다고 경찰 측은 밝혔다.

경찰은 신고 초기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가 있는지 의심해 대자보 주변에 폴리스라인을 설치하고, 지문 감식 후 폐쇄회로(CCTV) 화면을 역추적해 대자보를 붙인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 경찰은 사건진상파악에 나서고 있지만 대자보가 전국적으로 붙인 것과 동일한 내용으로 확인되면서 모욕죄나 명예훼손죄에 해당하는 지를 판단할 예정이다.

경찰관계자는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는 없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상황 파악 차원에서 조사를 진행한 후 위법성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