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목포시지역위 “목포시 민생예산 삭감 ‘유감’ 표명”
상태바
민주당 목포시지역위 “목포시 민생예산 삭감 ‘유감’ 표명”
  • 김영준
  • 승인 2019.04.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목포시의회 결정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명한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는 지난 9일 목포시의회가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전남도에서 지원한 민생예산 삭감과 관련해 ‘목포시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시의회 결정에 대해 ‘유감’을 공식 표명했다.


문상수 의원이 위원장을 맡은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달 목포시가 상정한 추경예산안 심
의에서 도지사 특별조정교부금과 소규모 주민숙원사업비 10억1500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예산은 방범 CC-TV설치와 어린이공원 시설보강, 통학버스 승강장·중앙분리대 설치, 횡단보도 투광 설치 등 시민생활 및 안전과 밀접한 사업이어서 논란을 빚었다.

이를 두고 예산을 확보한 민주당 소속 도의원과 심의하는 시의원 간 갈등과 이를 중재하지 못한 지역위원장의 정치력 부재 등이 제기되기도 했다.

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는 “어떤 경우도 주민의 이익과 안전보다 우선하는 명분은 없다”면서 “주민의 생활안전에 대한 예산은 최우선적으로 배려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역위원회 우기종 위원장은 “이번 사안과 관련해 시민들의 질책을 엄중한 책임감으로 받아드린다”며 “시민여러분께 정중히 사과의 말씀과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당정협의회의 역할과 범위를 확대 강화해 건강하고 효율적인 숙의 구조를 마련하겠다”며 “시정 및 의정감시단을 출범시켜 주민의 시선으로 활동해 나아가겠다”고 피력했다.

우 위원장은 “이번에 삭감된 주민생활안전 관련예산은 그 시급성을 감안해 전남도 및 목포시와 협의해 신속하게 집행해 나아가겠다”며 “지난해 6·13지방선거 이후 6·18 당선자 자정결의 대회에서 다짐했던 내용과 어긋나는 일이 향후 발생되면 엄격한 책임을 즉시 묻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