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책과 함께… 전남 독서문화 한마당 성황
상태바
5월은 책과 함께… 전남 독서문화 한마당 성황
  • 이효빈
  • 승인 2019.05.1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1일 이틀간 목포문화예술회관서
 

[목포시민신문=이효빈기자]전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목포공공도서관이 주관하는 ‘제5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이 지난 10~11일 목포문화예술회관 일대에서 성황리 열렸다.

이번 행사는 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과 교육문화회관, 평생교육관을 비롯한 50여 독서 관련 기관·단체와 학교 독서동아리 90여 개가 참여해 30여 개 부스 및 8개 전시실을 설치한 가운데 ‘이 책 어때?’란 주제로 공연·강연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대회마당 등이 진행됐다.

 

첫날인 10일에는 오후 2시 개막식에 이어 2시30분 목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가 공연됐고, 오후 7시 이동진과 김중혁의 ‘나만 읽고 싶은 책’ 강연이 열렸다.

 

또한 책약국, 책다방, 모닥모닥 책놀이터 등의 체험부스와 함께 ‘별난 책 이야기’, ‘일상을 뒤흔든 문학’ 등의 전시마당이 이틀 동안 펼쳐졌고, ‘라이브러리스타트북 독후감상화대회’, ‘독한독서대회 독한 독서가를 찾아라!’, ‘제5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UCC대회’ 등 각종 대회가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뮤지컬 공연, 동화구연, 팝업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레고로 나만의 이야기를 꾸밀 수 있는 활동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독서습관이 몸에 배도록 하는 것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을 것”이라면서 “이번 독서문화한마당이 아이들 생각을 키우고, 우리 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