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행정통합 이달 말까지 결론
상태바
시·군 행정통합 이달 말까지 결론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2.06.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방안 대통령 보고·국회 제출

목포시와 무안 신안군 등 통합건의서가 접수된 전국 3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시·군 행정통합이 이달 말까지 결론이 난다.

그러나 지난 4~5월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는 공개하지 않는다.

최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8일까지 지역 주민들의 통합 의사를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주민 여론조사 결과는 별도로 공개하는 절차를 밟지 않고 이달 말까지 ‘시·군·구 통합방안’을 마련해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국회에 제출하는 과정에서 그 결과가 드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도 관계자는 “지방행정체제개편추진위원회는 △시·군·구 통합방안 △특별시·광역시 구와 군의 개편 △대도시 특례 등 3가지 현안에 대한 입장을 이달 말까지 정리한다”면서 “통합으로 결정된 지역에 대해서는 7월 이후 행정안전부 장관이 통합 권고 및 통합의사를 확인하고 지방의회 의견 청취나 필요 시 주민투표를 하며 통합추진공동위원회를 구성, 60일 이내 통합지자체의 명칭·청사 소재지를 의결해 통합 지방자치단체 설치법 제정 등 절차를 거쳐 오는 2014년 상반기에 출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국적으로 창원·함안, 진주·사천, 통영·거제·고성, 구미·칠곡 등 영남권 4개 권역 9개 지자체를 비롯해 수원·화성·오산, 안양·군포·의왕, 의정부·양주·동두천 등 수도권 3개 권역 9개 지자체 등 총 36개 시·군에 대해 여론조사를 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