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교수학습지원센터 - 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
상태바
세한대 교수학습지원센터 - 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
  • 이효빈
  • 승인 2019.06.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호지역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MOU 체결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0일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관장 문수정)과 지역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한 공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동수 교학처장, 박영근 교학부처장, 조혜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윤민주 교수학습지원센터 선임연구원 등 세한대 관계자들과 문수정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이훈정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 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양 기관의 MOU 체결은 △지역 학습 증진 관련 정보 교류 △양 기관의 인력 간 교류 △지역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기관 내 사업 프로그램 제공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주최,주관 행사 교류 △기타 지역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의 업무협약 내용으로 학습활동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필요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지원하기로 했다.

문수정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삼호읍 청소년문화의집과 세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간의 MOU 체결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두 기관이 상호 교류함으로써 영암군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지역 교육학습문화를 구축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혜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은 지역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시작으로 유관기관과의 협약을 보다 확대하여 지역사회 학습문화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말했다.

이어 “소외된 지역 아동?청소년에게 대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기부하는 활동을 지속으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한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CTL)는 올해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글로컬 프로그램의 일환인 LTE(Learning & Teaching English)와 LTS(Learning & Teaching Scaffolding)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발전을 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